네이버 블로그 저품질, 이 4가지만 주의하세요.
블로그가 저품질 판정을 받은 운영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말이 있습니다. “평소와 똑같이 운영했는데 갑자기 이렇게 됐어요.” “특별히 문제될 만한 행동을 […]
블로그가 저품질 판정을 받은 운영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말이 있습니다. “평소와 똑같이 운영했는데 갑자기 이렇게 됐어요.” “특별히 문제될 만한 행동을 […]
바쁜 시간을 쪼개 정성스럽게 작성한 콘텐츠가 아무도 보지 않을 때의 허탈함, 저도 잘 압니다. 마케팅 대행사들조차 돈을 주고 배우는 분야가
“전후 사진 올리면 안 된다던데…” “무서워서 마케팅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.” “치과 광고,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나요?” 특히 작년부터 네이버
정말 놀랐었습니다. 네이버 블로그만큼이나 ‘카더라’ 소문이 많은 곳은 없었거든요. 왜 그럴까 생각을 해보면, 답은 하나였습니다. “경쟁이 너무 치열해서” 하지만 이는
아직도 키워드를 단순히 ‘검색어’로만 보고 계시나요? 그렇다면 하루 100개의 포스팅을 해도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. 블로그를 시작하는 원장님 중 90%가 ‘키워드
“매일 포스팅하는데 정작 문의는 없어요” “제가 지금 잘하고 있는 건가요?” “블로그 마케팅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어요” 이런 고민을 하시는 치과 원장님들이
같은 업종에서 똑같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, 왜 어떤 곳은 문의가 폭주하고 어떤 곳은 조회수만 높을까요? 스토리텔링 기법이나 글쓰기 노하우 때문일까요? 아닙니다.
많은 치과 원장님들이 마케팅 대행을 맡길 때 ‘네이버 블로그’에만 집중하고 계십니다. 하지만 이는 전체 잠재고객의 40%, 아니 실제로는 60% 이상을